본문 바로가기
건강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림 신청 방법 후기

2021. 7. 12. 19:19

카카오 또는 네이버에서 잔여백신을 신청할 수 있지만, 인원이 많다 보니 예약이 쉽지 않다. 그래서 원하는 병원에 백신이 확인되면 알림을 받고 빠르게 신청해야 한다. 카카오톡에서 쉽게 알람을 확인하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어 진행 절차를 정리해보았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림 신청 방법

카카오톡에서 잔여백신 알림을 신청하려면, 먼저 카카오톡에서 #을 클릭하고 '잔여백신' 탭을 선택한다. 지도에서 잔여 백신이 있는 곳을 조회할 수 있다. 이후 원하는 접종 장소를 선택하면 알림 신청하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신청하면 카카오톡 지갑 채널에서 다음과 같이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예약이 완료되면 접종 예약 확인 문자를 수신하게 된다. 

 

잔여-백신-알림-신청
잔여 백신 예약 후 알림

그런데 이처럼 알림을 받게 되더라도, 신청자가 많기 때문에 서둘러 예약 버튼을 눌러야 한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은 빠르게 마감되니 알람이 울렸을 때 바로 클릭해서 예약하는 것이 좋다. 

 

잔여백신 대기중 표시

지도를 살펴보면 대부분 잔여백신 '대기 중'이라는 표시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알림 신청을 해두지 않는 이상 대기 중 표시만 보일 수밖에 없다. 종종 새로고침 하다 보면 회색 대기 중 표시에서 빨간색으로 바뀌면서 잔여 백신 수량을 확인할 수 있게 되기도 한다. 이때 남들도 빠르게 누르고 있어서 본인들도 빨리 신청해야 확률이 높아진다. 그렇다 보니 상대적으로 기계를 잘 만지는 20~30대가 좀 더 유리하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신청 및 접종 후기

우선 접종 대상자의 경우 사전예약을 통해 보다 수월하게 가능하지만, 잔여백신의 경우 더 빠르게 마감되곤 했다. 실제 신청해보니 파악하는데 하루정도 소요되었고, 대체로 매일 새로운 수량이 보급되는 것 같았다. 그리고 서울 지역의 사람들도 수도권까지도 고려하면서 알림 신청을 하다 보니, 근교보다도 좀 더 내려가면 쉽게 예약이 가능했다. 

 

30대 이상부터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등의 백신을 접종할 수 있고 화이자의 경우 18세 이상부터 가능하다. 대체로 얀센, 화이자 백신을 선호하기에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어 참고하면 좋겠다. 그리고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이중으로 예약하는 분들도 있는데, 두 곳에서 예약은 가능하지만 실제로 접종할 장소는 한 곳만 선택하게끔 되어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림 신청 및 접종 후기를 작성해보았다. 그 외 백신 접종 일정 및 가족 대리인 신청 등의 방법은 첨부된 정보들을 참고하면 좋다.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온라인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온라인 신청 방법

2021년 7월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자가 50대도 추가되면서 대폭 확대되었다. 이에 사전예약 기간이 발표되었고, 신청할 수 있는 날짜가 정해져 있어 관련 내용을 소개한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ttoki.tistory.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증상 순서 및 감기와 차이점 2가지  (0) 2021.08.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