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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휴대폰 소액결제 사기 제대로 환불받는 방법 후기

2021. 8. 24. 08:56

스미싱 휴대폰 소액결제로 사기가 많아지고 있다. 대부분 통신사 및 대행사에서 책임을 떠넘기기에, 휴대폰 ARS 결제 중재센터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피해를 줄이려면 최대한 소액결제 한도를 낮추는 것이 가장 좋지만, 관련 해결방법을 정리해보았다.

 

 

 

휴대폰 소액결제 사기

아마도 소액결제 사기를 당하게 되면 가장 먼저 연락하는 곳은 112일 것이다. 그리고 해당 통신사와 결제 대행사, 요청사 등에 문의하여 관련 내용을 설명한 후 진술서 작성으로 이어진다. 대부분 통신사와 결제대행사들의 경우 자신들이 관여하지 않았기에 환불 의무가 없음을 명시하며 요청사에 문의하게 될 것이다. 경찰서에서도 환불에 대한 부분이 어려울 것이라고 말하면서 대부분 받는 것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휴대폰 ARS 결제 중재센터에서 이와 같은 부분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위에서 포기할 정도로 마음이 우울하겠지만, 한번 더 희망을 가지고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휴대폰-소액결제-사기-해결
휴대폰 ARS결제 중재센터

휴대폰 ARS 결제 중재센터 이용

  1. 휴대폰 ARS 결제 중재센터 홈페이지 접속 및 회원가입(무료)
  2. 로그인 후 중재신청 클릭
  3. 휴대폰 번호 및 결제 번호, 청구금액, 청구 날짜, 결제대행사 정보 입력
  4. 요청 내용에 피해사실 관련 내용 기입 후 중재 신청
  5. 상담사 안내전화 및 중재처리 후 환불

 

 

휴대폰 ARS 결제 중재센터 (바로가기)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가입할 때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주소 등의 정보만 기입되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후 로그인하여 중재 신청하기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중재요청-작성법
중재요청 작성 방법

그리고 위처럼 중재 요청사항에 결제한 휴대폰 번호, 이름, 생년월일, 결제 금액, 결제대행사를 입력한다. 결제대행사는 결제되었을 때 알림으로 오는 문자에 적혀있어 확인 후 입력해주면 된다. 

 

이후 중재 요청 사항에는 육하원칙으로 작성하도록 되어있어, 이전에 작성했던 진술 내용들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편하다. 이렇게 신청하면 추후 상담사로부터 연락을 받게 되며 친절한 안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중재가 잘 처리되면 진행 사항에 완료로 변경되며 해당 결과를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까지 휴대폰 소액결제 사기 환불받는 방법, ARS 결제 중재센터를 이용하는 절차에 대한 내용이었다. 실제로 받기까지 마음을 졸이며 쉽지 않은데, 한번 이런 일이 발생하고 나니 소액결제 한도를 설정해두는 버릇이 생기게 되었다.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해결하실 수 있도록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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